매일 성경 공부, 피할 길은 하나님이 여신다.
- 주 안에 있는 나에게(찬송가370장, 구찬송가455
-근황 나누기
뜻대로만 되는 인생은 없을 것입니다.. 누구나 안전하고 평화롭게 살고 싶지만 예기치 못한 난관에 부딪힙니다. 그래서 내일을 염려하며 오늘을 삽니다. 하지만 하나님을 의지하는 삶을 다릅니다. 하나님이 자신을 의지하는 백성에게 피할 길을 여시기 때문입니다. 아무 힘이 없었던 수넴 여인은 엘리사가 전한 예언의 말씀에 순종하여 7년의 기근을 피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도우심이 없다면 왕도 죽음의 칼날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아람 왕 벤하닷이 그러했습니다.
1. 엘리사가 수넴 여인의 가족을 다른 지역으로 보냅니다(1-6절).
1)엘리사가 여인의 가족을 피신시킨 이유는 무엇입니까(1절)?
2)7년후, 여인이 자기 땅을 찾기 위해 왕을 찾아갔을 때 왕은 어떤 이야기를 듣고 있었습니까(5절)?
3)여인의 호소를 들은 왕은 무엇을 합니까(6절)?
나눔1 하나님은 수넴 여인에게 7년간의 기근을 피할 길을 열어주셨을 뿐 아니라, 돌아와서는 전토 또한 온전히 돌려받게 하셨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보호하심에는 빈틈이 없습니다. 하나님이 내 삶에 피할 길을 여시면서 나를 보호하고 회복시키신 경험을 나눠봅시다.
2. 엘리사가 아람에서 벌어질 일을 예언합니다(7-10절).
1) 엘리사는 아람 왕의 병에 대해 무엇이라고 예언합니까(10절)?
2)엘리사는 아람 왕의 사자 하사엘에게 무엇이라 예언합니까(12-13절)?
3) 하사엘이 돌아와서 한 일은 무엇입니까(15절)?
나눔2, 아람 왕이 두려워한 것은 병이지만 정작 그의 생명을 앗은 것은 그의 신하였습니다. 사람이 이처럼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연약한 존재임을 상기할 때, 내가 가다듬어야 할 삶의 자세는 무엇인지 서로 이야기해봅시다.
나눔3, 엘리사의 예언대로 하사엘은 아람의 왕이 되었습니다. 이느 이스라엘뿐 아니라, 세계의 정세가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음을 보여줍니다. 열방을 품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전 세계의 역사를 뜻대로 결정하시는 하나님께 기도해야 할 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합시다.
매일성경 20240910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