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하나님이 치료하신다
-고통의 멍에 벗으려고(찬송272장, 구 330장)
-근황 나눔
과학과 의술의 발달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여전히 치료가 필요합니다. 몸의 질병뿐 아니라, 마음의 상처와 두려움, 우울감으로 힘들어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정서적인 치유가 필요한 시대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무엇보다 가장 필요한 것은 영혼의 치유입니다. 이는 곧 죄에서의 해방과 구원을 뜻합니다. 죄는 마치 나병과 같아서 사람이 치료할 수 없지만,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하나님은 하십니다.
1. 아람 왕의 군대 장관 나아만이 나병에 걸렸습니다(1-8절).
1) 이스라엘에서 잡혀 온 어린 소녀가 나아만의 아내에게 한 말은 무엇입니까?(3절)
2) 이스라엘 왕은 나아만의 나병을 고쳐달라는 아람 왕의 요청을 어떻게 오해합니까?(7절)
3) 엘리사는 이스라엘 왕에게 무엇이라 말합니까?(8절)
나눔1. 나아만의 병을 고치고 이방 땅에 하나님의 이름을 알리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사람은 이스라엘에서 포로로 잡혀간 어린 소녀입니다. 우리는 약하지만 우리가 전하는 복음에는 세상과 사람을 치유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나의 약함을 넘어서 복음의 능력을 경험한 이야기를 나눠봅시다
2. 나아만이 엘리사의 집 앞에 도착합니다(9-14절).
1) 요단강에 몸을 씻으라는 엘리사의 말에 나아만이 분노한 이유는 무엇입니까ㅏ(11,12절)?
2) 나아만의 종들은 어떤 말로 주인을 설득합니까?(13절)?
3) 선지자의 말에 순종한 나아만은 어떻게 되었습니까(14절)?
나눔2. 우리는 나아만처럼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는 순간에도 내가 원하는 방식을 고집할 때가 있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한다고 하면서도 내 방식을 고집한 적은 없는지, 그렇게 되는 이유는 무엇인지 이야기해 봅시다.
나눔3. 하나님의 말씀을 따른 나아만은 놀라운 치유를 경험합니다. 신앙생활 중에 경험한 육체적, 정신적, 영적 치유의 경험을 나누며 하나님의 은혜를 되새겨 봅시다.
기도, - 복음으로 세상을 치유하는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게 하소서.
-말씀과 기도로 서로 격려하며 치유의 역사를 풍성히 경험하는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