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 공심채는 필리핀, 태국, 미얀마, 중국, 베트남 같은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답니다.
그 영어 이름이 다양한데, 영어 water morning glory, ipomoea aquatic, water spinach, water convolvulus, Chinese spinach, swap cabbage, river spinach, 등등 이랍니다.
주로 후라이팬에 기름을 달달 볶고, 그리고 공심채를 넣고 소금간을 하거나, 간장 간을 해서 볶아 먹는 요리로 알려져 있지만, 이곳 미얀마에서는 그냥 깨끗이 씻어서 그냥 생으로 아무런 소스도 하지 않거나, 피쉬 패이스트에 찍어서 즐겨 먹는 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마늘 잔뜩 넣고 소금 간을 해서 볶아 먹는 것을 선호한답니다. 볶을 때 물을 약간 넣어주는 센스...^^ 여기 사람들은 치킨 톡을 넣어 먹거나, 필리핀 사람들은 맛사랍을 넣어풍미를 더해 주기도 하지요.
그 효능으로는,
임산부에게 아주 좋습니다.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빈혈
철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서 당연 빈혈에도 아주 좋은 식물이지요
글루코스를 낮추어 줍니다.
공심채는 혈당을 낮추어 주고, 포도당 흡수를 억제해서 당료병 환자에게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음식을 소화하기 힘든 만큼 쇠약해진 사람들이나, 체기가 있는 사람들이 먹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변비에 도움
공심채에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에 좋고, 프로바이오 틱 박테리아가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줍니다.
영양성분
공심채에는 근육을 키우기에 좋은 단백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A와 C, 몸에 에너지를 주고 기분을 좋게 하는 B비타민, 효소 생산을 위한 마그네슘, 튼튼한 뼈를 위한 칼슘, 그리고 우리의 몸에 좋은 치료제인 엽록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싸게 구입해서 즐겨 먹을 수 있는 야채라 별 생각이 없었는데, 찾아보니 정말 우리 몸에 많은 이로운 점들을 가지고 있으면서 맛까지 좋은 착한 식재료이네요.
한번 드셔보세요...좋아하시게 될거예요^^
#공심채, 모닝 글로리 깡콩#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