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주님께 드리는 파보 바이러스 주의보
지금 양곤에는 파보 바이러스가 유행이라 합니다 ㅜ. 제 생각에, 거리에 굉장히 스키니한 개들이 보이면 그들은 파보 ㅂ바이러스를 앓고 있는 아이글이라 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이 병에 걸리면, 잘 먹지 못하고, 구토와 지곡한 냄새를 겸한 설사로 인한 탈수로 80%-90% 아이들이 죽을 정도로, 이 병은 개들에게 치명적이라 합니다. 강아지들에겐 더 위험하구요.
저희 집 세마리 견공들께서도 이 파보 바이러스에 덜렸었구요.
두 마리는 완치가 됐고, 강아지에게도 전염이 돼서 한 마리는 치료 중이구요.
다행히 잘먹지 않고 구토하고 힘이 없어 바로 병원에 데리고 가서 치료해서 이들은 운좋게 살았지요.
더불어 예전에 어느 분께서 알려 주신 바호 로드에 있는 태국 닥터에게 갔는데, 치료를 너무 잘해주셔서 살린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마리는 지금도 치료 중인데, 닥터가 하는 말이 이 병에는 치료 약이 없다합니다. 다만 체내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켜 줘서 스스로 이겨내게 하는 방법 밖에는....저희 집 강아지는 그정도가 좀 심하고 어려서, 순간순간 얘가 힘없이 잠들어 있는 모습을 보면 혹시 죽은 건 아닌가고, 겁이 많이 났습니다. 그래서 밤새 포카리스웨트 사다 마시우고, 종합 비타민제 병원에서 구입한거랑, 닥터가 준 항생제를 4시간마다 지간을 지켜 먹이고, 이틀을 꼬박 그랬더니 이제 일어나서 조금씩 움직이고 먹기 시작했네요😊 확실히 닥터가 처방해준 주사와 약이 효과가 있는듯 합니다. 그전에 로칼 클리닉에 갔었는데 아무 효력이 없었거든요.
암튼, 지금 유행하는 파보 바이러스로부터 여러분의 소중한 반려견들을 잘 지키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글 올립니다. 참고로, 이 바이러스는 왠만한 세제에는 죽지 않고 6개월에서 1년은 산다합니다. 락스 같은거에만 죽임을 당할수 있고요😊
사람에겐 전염되지 않는다 하니, 그러니 혹시 파보가 의심스런 견들이 보이더라도, 너무 핍박하지 마시고, 그들을 도와 주진 못하시더라도, 함께 평화로이 지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집 견들이 파보에서 빨리 회복된걸 보면 미얀마 견들의 생명력이 참 강한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